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INFJ - 유미의 MBTI들 공감 댓글

최근 또다시 MBTI에 빠져있다. 처음 접했을 때부터 주기적으로 폭풍 검색을 하고 나와 비슷한 타입들에 대해서 분석하고 뭐가 가장 비슷한지 맞춰본다. ISFP, INFP가 나올 때도 있는데 특징들만 보면 INFJ에 그나마 가까운 것 같다. 제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검사를 해봤을 때 INFJ가 나오기도 했다. 최근에 유튜브에 올라온 강유미의 INFJ 영상을 보는데 공감 가는 부분이 좀 있지만 그저 재미있어서 여러 번 보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rk1wxCXKKM 

연기도 분석도 천재적인듯

동영상도 재밌지만, 수많은 INFJ들이 모여 와서 달아놓은 댓들과 대댓글들이 너무 공감되어서 몇 번씩 읽고 있다.  그중 공감 갔던 댓글들을 몇 가지:

 

맞춤법, 신뢰, 피해주는 것, T인가 헷갈리는 것 완전 공감
시끄러운 것 극혐! 대중교통에서 시끄러운 사람들 극혐 ㅠㅠ

이분 댓글에 해당 사항이 많은데 특히 -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점이 딱 나다. 근데 이건 성격이 아니라 지능 문제 아닌가?

남욕과 자기 반성의 무한 반복 루프 ㅠㅠ

 

세계 평화! 동물 최고! 칭찬 좋아! 청소 자주함.
계획중독 ㅋㅋ 습관성 사과증, 무한 반성하는 파워집순이 ㅋㅋ

 

 

습관성 사과증후군이라구!

 

6번, 7번, 9번, 10번 극공감

 

18번 빼놓고는 다 해당됨 - 민간인 사찰수준. 헉 18번도?

 

나도 못지키면서 도덕적 기준만 높음 ㅠㅠ 록다운 중 사람 안만나니까 살 것 같음

 

5번! 7번! 나머지도 대충 해당됨

 

12번 무한 자책 루프, 13번, 19,20번도 요즘 느끼던 것들

 

이 세상은 왜 이래? 하지만 아직도 살만해 --> 무한 반복

 

내가 딱 INFJ의 틀 안에 맞는 것 같지는 않은데, 그럴 필요도 없고, 그럴 수도 없고 (세상 인구가 얼만데 그걸 16가지 성격으로 정의해?) 또 그러기도 싫다 ㅋㅋ 그래도 나랑 비슷한 사람들이 많구나, 나만 유별나게 예민하고 어두운 성향인 건 아니구나라는 위안 내지는 안심을 얻게 해 주는 영상을 보게 되어서 요 며칠 즐거웠다. 다른 성격 유형을 보다 보니 모든 영상들이 다 연결되는 지점들이 있는 것 같아서 강유미의 큰 그림과 기획력에 감탄 중이다. 거기다가 섬세한 연기와 연출까지 기가 막히다. 나중에 교차 편집된 영상도 나올 것 같은데 완전 기대 중.

 

결론은 강유미=천재